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 복용시간 정확하게 알아야죠?

 

프로바이오틱스 제대로 알고 먹어야죠.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과 복용시간을 알아봅시다.

일단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프로바이오틱스와의 차이점은 뭘까요? 프로 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 자체를 말하는 것이고 프리바이오틱스는 장내 유익균의 먹이가 되는 것이 프리바이오틱스입니다.  먹이를 주면 유익균의 생명력을 높히는 효과를 가져다주겠죠?

 

 

 

 

 

 

 

프리바이오틱스 복용법은 다른 유산균 복용법과 비슷합니다. 대부분 가루형태로 섭취하는데 이 때 유익균이 되는 프로바이오틱스와 함께 복용해주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이섬유와 함께 섭취하면 더욱 더 좋다고 하네요. 예를들어 양배추 혹은 브로콜리 단호박 등등 이 있습니다. 복용시 주의해야 할 점은 뜨거운물 그리고 항생제와 함께 섭취하면 안됩니다. 만약 항생제를 섭취했을 경우에 최소한 4시간이 지난 후 섭취를 해주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무엇보다도 건강식품이기 때문에 한번에 많이가 아닌 꾸준히 정량을 섭취했을 경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프리바이오틱스도 제품마다 다르니 꼭 일일 섭취량을 확인해주세요. 대부분 하루 2스푼정도 된다고합니다.

 

 

 

 

그러면 평상시 복용시간은 어떻게 지켜주는것이 좋을까요? 공복에? 아니면 식후?

정답은 프리바이오틱스는 공복에 먹어야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식사를 하게되면 소화액이 분비되기 때문에 프리바이오틱스가 장까지 살아가지 못한다고 하네요. 그래서 아침에 물한잔 후 공복에 섭취하는 것이 가장 이상적이라고 합니다.

그러면 이렇게 좋은 프리바이오틱스 과다섭취시 어떤 부작용이 있을까요?

 

 

 

 

프리바이오틱스 과다섭취시 일어나는 부작용은 장이 예민해진다는 것인데요 대부분 가스가 많이 차는 현상을 보인다고 합니다.

권장 섭취량은 같아도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니 유산균을 먹고 복부에 가스가 많이 차게된다면 적정량보다 적게 섭취해주는 것이 좋겠죠?

내몸에 맞게 조절해서 먹는것이 가장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외 프리바이오틱스의 효능은 어떤것이 있을까요?

건강한 소화를 돕는 것으로 알려져있는 유산균은 체중감량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프리바이오틱스는 식이섬유를 뜻하는데 프로바이오틱스랑 함께 섭취를 하게되면 장까지 살아서 가는 확률을 높혀준다고 하네요 그래서 내장지방을 없애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면역력 향상에도 효능이 있어서 아토피에도 좋다고 하네요.

 

 

 

 


"); wcs_do();